서민갑부 계란 편에서는 아버지가 운영하실 때보다 12배 높은 매출을 일궈낸 양계장 한솔양계 맘란 사장님 황한솔 씨의 이야기를 소개했습니다. 올해 1분기 가구당 평균 구매량이 무려 137개에 이른다는 대표적인 식재료가 달걀이죠. 서민갑부 계란 사장님 한솔 씨는 최근에는 찾아보기 힘들다는 달걀 판촉사원을 자처하며 압도적인 판매율을 자랑한다는데요. 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서민갑부 한솔양계
한솔 씨를 서민갑부 달걀 알부자로 만들어줬다는 충청남도 당진의 양계장은 한솔양계 입니다. 물 좋고 공기 좋기로 소문난 이곳에서 5만 마리의 닭들이 매일 신선한 달걀을 생산하고 있죠. 사람의 손이 많이 필요했던 예전과는 달리 최근엔 대부분 자동화시스템으로
서민갑부 양계장 한솔양계가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갑부의 손길이 필요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닭들의 영양제를 챙기는 일인데요.
닭들의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영양제는 물론 온도와 습도까지 조절하며 신선한 달걀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로 출하할 수는 없다고 하는데요. 서민갑부 양계장 에서 집란 과정을 거친 뒤 한솔양계 맘란 만의 특별한 기술을 더하기 위해 유통 센터로 옮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게 서민갑부 계란 갑부의 인기 비결이라고 합니다.
유통 센터로 옮겨진 달걀들은 표면의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세척 과정을 거친 후 수상한 액체가 뿌려지는데요. 이 액체가 바로 식중독을 유발하는 살모넬라균을 99% 제거하는 것은 물론 신선도까지 유지할 수 있는 서민갑부 달걀 신선도 유지 코팅 기술이라고 합니다. 기존에는 채소에만 적용됐던 기술을 한솔양계 맘란 사장님 제안으로 달걀에도 적용한 뒤 특허까지 받은 세계 최초의 기술이라고 합니다.
한편, 지금은 달걀에 진심인 서민갑부 계란 사장님이시지만 양계장을 맡아서 한 건 지금으로부터 6년 전,평생 한솔 양계장에서 일한 아버지가 뇌출혈로 쓰러진 뒤였다고 하는데요. 대학 졸업 후 미국에서 박사학위까지 취득해 교수로써 학생들을 가르치던 그는 한 순간에 서민갑부 양계장 대표님이 됐다고 합니다.
물론 살충제 파동 같은 위기가 계속해서 닥쳐왔지만 결국 그는위기를 기회로 만들며 한솔양계를 아버지가 운영하실 때보다 12배 높은 매출을 일궈냈다고 합니다.
살충제 계란파동을 겪은 그는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카이스트 연구팀과 함께 산학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서민갑부 계란 제품 개발에 몰두했다고 합니다.
서민갑부 한솔양계의 기술
그와 카이스트 연구팀이 합작한 그 결과물은 바로 ‘폴리페놀 나노코팅기술’인데요. 대장균 100%, 살모넬라균 90% 제거가 가능한 이 기술은 특허출원에도 성공했으며, 서민갑부 달걀 황 대표가 생산하는 1등급 무항상제 계란은 현재 당진시 학교급식지원센터에 이어 대형마트와 백화점에까지 납품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당진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전량 서민갑부 양계장 1등급 무항생제 달걀만 구입한다고 합니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도 굉장한 인기라고 하는데요. 워낙 인기이다 보니 한솔양계 맘란은 인터넷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안 그래도 식품의 위생과 청결에 더욱 민감해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한솔양계 맘란 1년 매출이 120억이라고 하는데백프로 친환경의 천연 신욕 성분인 이 폴리페놀을 계란에 나노코팅하는 방식으로계란 껍질에 붙어 있는 각종 균들을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천연 폴리페놀의 특화된 기능으로 계란의 신선도의 유지 및 유통 보존 기간을 늘려 오랫동안 신선하고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켜준다고 하는데요.
서민갑부 달걀 같은 경우 냉장보관 시 유통기간 내 신선도 변화가 거의 없고 실온 상태에서도 2주 이상 안전하게 식용가능 등급을 유지해 인기가 굉장하고 합니다. 한솔양계는 축산품질평가원의 외관 판정, 투광판정, 할란 판정의 까다로운 3단계 검사를 통과한 1등급 특란으로 신선함과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서민갑부 계란을 보시면 위생적으로야 당연히 안전하게 드실 수 있지만 달갈 특유의 비릿함이 적어 생으로 먹어도 좋고 달걀프라이, 달걀말이, 달걀찜 등 다양하고 근사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민갑부 한솔양계 가격
서민갑부 한솔양계의 계란 가격은 일반 계란에 비해 비싼 편인데요. 워낙 품질 면에서 믿고 먹을 수 있어 백화점에 납품 되는 상품이니 많은 사람들이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한솔양계 맘란을 구매한다고 합니다.
거기다 요즘 김밥 식중독 사태가 다 계란이 원인이어서 많은 분들이 달걀 품질에 민감해 하시는데 이렇게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에서 사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솔양계 맘란 같은 경우 신선한 계란을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전달드리기 위해 아이스박스 및 아이스팩 보냉제를 미롯해 캡슐란케이스, 에어스틱 등의 보호제를 도입해 계란이 손상 없이 배송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의 사태로 배송 중 계란 파손 사고가 발생할 경우
전부 무료로 재발송 해드리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니 배송해서 드시는 분들께서는 이 부분에서는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서민갑부 달걀 사장님은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고 싶다며 계란뿐만 아니라 여러 신선식품에 적용 가능한 공동 브랜드를 만들어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를 생산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는데요. 이런 분들이 더 성공하고 잘 돼서 국민들이 마음 놓고 먹거리를 사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솔양계 맘란 가격
무항생제 유정란 초란 40구 : 23900원
무항생제 유정란 초란 30구 : 18900원
무항생제 유정란 대란 30구 : 19800원
항생제 특란 60구 : 23900원
무항생제 특란 40구 : 18900원
무항생제 특란 10구 : 5500원
'세상은 요지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봉련 프로필 및 갯마을 차차차 소감 (0) | 2021.10.18 |
---|---|
너를 닮은 사람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줄거리 (0) | 2021.10.14 |
최민정 "진상 밝혀달라" (0) | 2021.10.12 |
오윤아 자폐증 아들 (0) | 2021.10.10 |
설명근 대낮 음주운전.. (0) | 2021.10.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