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은 요지경

최민정 "진상 밝혀달라"

by 하늘 미소 2021. 10. 12.
반응형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이 지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심석희 선수가 고의로 충돌했다는 의혹을 조사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당사자인 최민정이 입장을 밝힘에 따라 이른 바 ‘심석희 파문’은 더욱 환산될 전망인데요. 이에 심석희는 C코치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에 대해 사과하며 최민정과 경기 중 고의로 충돌한 것은 절대 아니라고 해명핸 상황입니다. 최민정의 진상요구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심석희 코치는 누구인가?

 

심석희 코치

심석희 코치와 심석희 카톡 논란이 터지면서 심석희 코치 조항민과 심석희의 관계를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보이고 계신데요. 2021년 10월 8일 디스패치는 기사를 통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41.ge-list.com

최민정은 누구?

 

최민정 출생: 1998년 9월 9일(23세), 서울
최민정 학력: 분당초등학교, 서현중학교, 서현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 재학
최민정 종목: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최민정 주종목: 500m, 1000m, 1500m
최민정 소속: 성남시청
최민정 소속사: 올댓스포츠
최민정 국가대표 경력: 2014-15~2019-20, 2021-22(총 7시즌)

최민정은 대한민국 쇼트트랙 선수로 주니어 시절부터 괴물소리를 들을만큼 특급 유망주였으며, 시니어로 올라서자마자 세계를 평정하면서 쇼트트랙 여제, 포스트 진선유라는 수식어가 붙여졌습니다. 최민정은 20대 초반의 나이에 쌓은 커리어만으로도 전이경-진선유 계보를 이어 한국 여자 쇼트트랙 레전드 반열에 올랐으며 기량면에서도 역대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민정 진상 조사 요구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이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심석희가 고의로 충돌했다는 의혹을 조사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최민정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 측은 대한체육회와 대한빙상경기연맹에 공문을 보내 “평창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에서 최민정을 상대로 심석희와 국가대표팀 코치간에 모의한 의혹이 있는 충돌사고 즉, 심석희와 코치가 주고 받은 문자 중 일명 ‘브래드버리’만들기에 대해서 고의성 여부를 철저히 밝혀달라”고 했습니다.

심석희는 평창 대회 당시 국가대표팀 A코치와 주고받은 문자에서 동료 선수를 바하하며 욕하는가 하면 “브래드버리 만들자”는 A코치의 말에 동의해 논란이 된 것입니다.

호주 출신의 스티븐 브래드버리는 2002 솔트레이크시티 대회 남자 쇼트트랙 1000m에서 안현수, 안톤 오노 등 당시 앞선 선수들의 연쇄 충돌로 꼴찌에서 금메달리스트가 된 선수입니다. 심석희는 평창 대회 1000m 결승에서 코너를 돌던 최민정과 부딪쳐 넘어졌는데 해당 장면을 놓고 고의 충돌 의혹이 일었습니다.

 

 

​2018년 2월22일 열린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에서 심석희와 최민정은 서로 부딪혀 넘어졌습니다. 마지막 바퀴에서 최민정이 바깥으로 크게 돌며 치고 나오다 코너 부분에서 심석희와 충돌했습니다. 심석희는 페널티를 받아 실격 처리됐고, 최민정은 4위로 밀렸습니다.

이에 최민정 측은 당시 심석희가 최민정을 고의적으로 넘어뜨려 우승자를 바꾸겠다는 의미로 해설될 수 있는 이른바 '브래드버리'라는 단어를 국가대표팀 코치와 메신저를 통해 수차례 주고받았고, 결승전에서 실제로 충돌해 심하게 다치기까지 했다며, 심석희와 신뢰관계가 무너져 앞으로 함께 훈련하고 대회에 나서는 것이 두렵다고 밝혔습니다.

​심석희 측은 전날 소속사를 통해 입장문을 내고 고의충돌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밝히면서 미성숙한 태도와 언행에 대해서는 사과한 가운데, 대한체육회와 빙상연맹은 조사위원회를 구성에 오늘부터 진상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최민정 강력한 증거 

 

​전날 심석희는 동료를 비하한 부분에 미성숙했음을 인정하며 반성의 뜻을 보이는 중에도 “브래드버리 선수를 언급하며 제가 올림픽 경기 때 의도적으로 넘어진 것처럼 서술한 부분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올댓스포츠는 “특히 해당 경기가 열렸던 당일 밤에는 심석희가 A코치와 ‘그래도 후련하겠다. 최고였어-ㅎㅎ’라고 대화를 주고 받았는데, 이 내용은 해당 충돌이 우연이 아닌 고의적으로 일어났음을 짐작케하는 결정적 증거로 여겨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올댓스포츠는 “심석희에 대한 신뢰가 완전히 무너진 상황에서 향후 같은 공간에서 훈련하고 경기를 치러야 한다는 것은 
최민정에게 심각한 스트레스와 부담이 되고 있다”면서 “실제로 최민정은 이번 일로 인한 충격으로 향후 심석희와 함께 훈련하거나 대회에 출전하는 상황에서 평창올림픽때와 똑같은 상황이 재발할지 모른다는 두려움에 정신적으로 불안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민정은 오는 21~2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출전을 위해 12일 진천선수촌에 입촌할 예정입니다. 심석희는 관련 의혹을 부인하는 가운데 빙상경기연맹은 조사에 나섰습니다.

 

이다영의 문란한 남자 논란

 

이다영의 남자 논란들(남편 포함)

학교폭력 논란으로 국내 배구계에서 퇴출된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 중 동생 이다영 선수가 남편과의 이혼 소식이 한꺼번에 들려오면서 엄청난 화제와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이

41.ge-list.com

 

https://ideaa.tistory.com/76

 

최성봉 의혹과 극단적 선택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 캡처가수 최성봉이 '거짓 암투병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의혹을 최초 제기한 유튜버 이진호가 최성봉과의 인터뷰 녹취록을 공개했습니다.지난 11일 유튜브 채

41.ge-list.com

반응형

댓글